의료상담

두통과 오심이 너무 심한데,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이틀 전에 잠1시간만 자고 몬스터3캔으로 버텼고, 근래 잠을 5시간 정도씩 잤습니다.

가만히 앉아있어도 어지럽고, 토할 것 같아요. 그렇다고 해서 음식 먹자마자 토하는건 아닙니다. 밥은 들어가는데 가만히 있어도 울렁거려요. 피로 누적으로도 오심이 생길 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

    밀씀하신대로 카페인의 과다섭취 수면 부족이 원인이 될수 있어보입니다.

    현재상태 평가를 위해 내과 기본적 혈액검사 시행과 보존적 치료 시행 + 충분한 휴식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보다 적절한 평가 위해 내과 내원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두통이나 구역감이 생기지 않으면 이상할 것 같은데요. 수면도 부족하고 카페인 과다 섭취까지 하셨으니 당연히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지요. 편두통과 기능성 소화불량 증상이 생긴 것인데 우선 좀 잠을 자는 것도 좋겠습니다. 물론 자기 전에 소염 진통제와 항구토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