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술을 들이킬 때마다 건배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국 술문화는 소주를 마실 때마다 건배를 하는 문화가 있더라고요. 근데 이 문화가 술을 잘 못마셔서 조금만 마시고자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불편하기도 한데요, 왜냐면 다 같이 짠 하고 매번 조금씩 마시기도 뭐하고 술잔에 입만 대고 내려놓으면 그거가지고 또 뭐라고 지적질 하는 오지라퍼들도 있더라고요. 이러한 문화는 왜 생긴걸까요?
생활
한국 술문화는 소주를 마실 때마다 건배를 하는 문화가 있더라고요. 근데 이 문화가 술을 잘 못마셔서 조금만 마시고자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불편하기도 한데요, 왜냐면 다 같이 짠 하고 매번 조금씩 마시기도 뭐하고 술잔에 입만 대고 내려놓으면 그거가지고 또 뭐라고 지적질 하는 오지라퍼들도 있더라고요. 이러한 문화는 왜 생긴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