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인플레이션이 심한 상황에서는 물건이나 원자재를 쌓아놓는게 이득인건가봐요?

요즘같이 인플레이션이 심한 상황에서는 물건이나 원자재를 쌓아놓는게 이득인건가봐요?

제가 다니는 회사도 물가인상때문에 원자재를 대량으로 구입해서 이득을 보기도 했던적이 있어서요.

내려가는것보다 올라가는게 더 많은 현재의 상황에서는 필요할때마다 구입하는것보다 미리 사놓는게 이득인거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인플레이션이 극심한 상황에서 물건을 미리 사놓는 행위는 당분간은 이익일순 있겟으나 장기적으로는 불리할수있습니다 단기일내에 소진이 되는 상황이라면 그렇게 하면 좋겟지만 인플레이션이 해소되면 가격이 하락할수있으니 장기적으로는 불리할수 있습니다

  • 요즘같이 인플레이션이 심한 경우에 특정 물건이 가격이 떨어지지 않고 가격이 상승하는 제품인 경우에는

    미리사두어서 나중에 더 이득을 볼수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일단 장기보관이 가능하고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소비재의 경우에는 사두는 경우에는

    인플레이션이 한번 오기 시작하면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기때문에

    이득을 볼수있는 상황이 또 다시 발생할수있습니다.

  • 아무래도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니

    많은 기업에서 원자재를 많이 쌓아놓고 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물가가 잡히지 않고 올라가고 있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