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치실은 어느정도 간격마다 하는게 좋나요?

치실을 까먹어서 안할때도 많고 자주 한다쳐도 하루에 한번정도만 하는데 원래 치실은 얼마마다 하는게 제일 좋나요? 그리고 치실 두께도 어떤걸 골라 쓰는지도 중요한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치실을 치아 사이를 관리하는 구강 용품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양치를 할 때마다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양치 만으로는 치아 사이까지 완벽하게 관리하기 힘들기 떄문입니다. 따라서 매번 사용해주는 것을 원칙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치실의 두께는 치아 사이가 약간의 저항감을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정도의 두께를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3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