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때론성장하는갈색곰
친구가 제 생일을 까먹고 생일선물을 안줬는데 저는 그 친구 생일 때 생일선물을 줘야 할까요? 아니면 까먹은 척 하고 그냥 넘어 갈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말단호한푸들
친구분과의 관계에 따라 좀 달라질거 같아요.
평소에 불편한 것 없이 잘 지냈다면 작성자님이 보내시면서 “다음 생일때는 잘 챙겨줘~”라는 장난으로라도 넘어갈수 있을거 같네요.
근데 그런 사이가 아니라면 한번 챙겨주시고 다음에도 친구분이 안챙겨주시면 그땐 서로 축하만 해주자라는 암묵적인 룰이 생길거 같네요..!
채택 보상으로 26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아직도탐구하는복분자
저라면 일단 친구가 평소 어떤 스타일인지 먼저 볼 것 같아요 ㅎ
원래 잘 챙기는 친구인데 진짜 깜빡한 거면 너무 서운하게만 생각 안해도 될 수 있고, 평소에도 늘 받기만 하는 스타일이면 굳이 억지로 챙길 필요는 없다고 봐요 ㅋ
색다른콜리160
친한정도에 따라서다를듯하지만 크게친하지 안타면 그냥 나도 잊어버린척 하고 넘어갈거 가타여.
반대로 정말 신의잇고 가까운친구라면 까짓거 내생일 잊어버린거야 뭐어때 그럴수 잇지 하구 친구생일은 챙길것 같구여
제일환영받는파프리카
원래부터 생일선물을 주고 받는 사이라면 이번에 그 핀구분 생일선물을 챙겨주시면 다음 생일때 작성자분 생일선물을 챙겨주지 않을까요?
처음부터강한학자
저는 생일 선물은 마음이라고 생각해서, 받지못해도 주는 편입니다! 호구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그게 제 마음을 표현하는 방식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