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제 생일을 까먹고 생일선물 안줬는데

친구가 제 생일을 까먹고 생일선물을 안줬는데 저는 그 친구 생일 때 생일선물을 줘야 할까요? 아니면 까먹은 척 하고 그냥 넘어 갈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친구분과의 관계에 따라 좀 달라질거 같아요.

    평소에 불편한 것 없이 잘 지냈다면 작성자님이 보내시면서 “다음 생일때는 잘 챙겨줘~”라는 장난으로라도 넘어갈수 있을거 같네요.

    근데 그런 사이가 아니라면 한번 챙겨주시고 다음에도 친구분이 안챙겨주시면 그땐 서로 축하만 해주자라는 암묵적인 룰이 생길거 같네요..!

    채택 보상으로 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라면 일단 친구가 평소 어떤 스타일인지 먼저 볼 것 같아요 ㅎ

    원래 잘 챙기는 친구인데 진짜 깜빡한 거면 너무 서운하게만 생각 안해도 될 수 있고, 평소에도 늘 받기만 하는 스타일이면 굳이 억지로 챙길 필요는 없다고 봐요 ㅋ

  • 친한정도에 따라서다를듯하지만 크게친하지 안타면 그냥 나도 잊어버린척 하고 넘어갈거 가타여.

    반대로 정말 신의잇고 가까운친구라면 까짓거 내생일 잊어버린거야 뭐어때 그럴수 잇지 하구 친구생일은 챙길것 같구여

  • 원래부터 생일선물을 주고 받는 사이라면 이번에 그 핀구분 생일선물을 챙겨주시면 다음 생일때 작성자분 생일선물을 챙겨주지 않을까요?

  • 저는 생일 선물은 마음이라고 생각해서, 받지못해도 주는 편입니다! 호구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그게 제 마음을 표현하는 방식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