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조선시대 평민들은 집에서 말이나 소를 길러도 타고 다니는 용도로는 쓸 수 없었나요?
조선시대에는 대표적인 탈 것이 가축들이 였잖아요. 그렇지만 신분에 따라 차별 정책이 시행 되다 보니 모두에게 공평한 사회는 아니었잖아요. 혹시 탈 것들에 대한 차별도 존재 했나요? 자신의 집에서 말이나 소를 기르더라도 평민이라면 타고 다닐 순 없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문
조선시대에는 대표적인 탈 것이 가축들이 였잖아요. 그렇지만 신분에 따라 차별 정책이 시행 되다 보니 모두에게 공평한 사회는 아니었잖아요. 혹시 탈 것들에 대한 차별도 존재 했나요? 자신의 집에서 말이나 소를 기르더라도 평민이라면 타고 다닐 순 없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