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계속 오를가요? 고점인가요??

주식 계속 오를가요? 고점인가요?? 반도체 계속 고점 뚫는거같은데 앞으로도 계속오를가요? 왠지 제가사면 떨어질거같은데 지금이라도 들어갈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 등 모든 투자 자산은 계속 오를 수만은 없습니다.

    현재 우리 코스피는 다만 아직 저평가 구간이기 때문에

    지수 기준으로는 10,000까지는 오를 수 있다고

    판단이 되어서 완전히 고점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1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반도체 주가는 AI 수요 확대로 장기 우상향 가능성이 높으나 단기 급등에 따른 피로감으로 고점 우려가 있으니 한번에 진입하기보다 주가가 눌릴 때마다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는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단기적으로 현재는 조정을 받고 있지만 중장기적 성장세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생각 합니다.

    다만 시장의 기대치가 너무 높아져 악재 하나에도 시장이 크게 출렁이는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전재산을 다 넣는 몰빵 투자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으며, 정찰병으로 소액을 먼저 매수하시거나 분할로

    매수하시는 전략을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번주 우리시간 새벽 FOMC회의에서 크게 시장의 우려가 없이 기준금리 동결로 이어지고 19일날 협상이 미국과 이란이 잘 마무리 된다면 본격적으로 상승추세가 탄력적으로 이어질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서 다음주엔 마이크론의 2분기 실적이 먼저 나오기 때문에 여기서 반도체 가이던스가 확실하게 업사이드로 나오게 되면 다시금 반도체를 중심으로 기존주 주도주들의 신고가를 형성하면서 만포인트를 향해서 빠르게 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반도체에 대해 현재 상황에서는 진입에 고민하시는것은 맞습니다.

    다만 글로벌 AI산업이 성장하면서 실질적인 반도체 수요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성장 기대감보다 실적을 기반으로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실제 실적이 지속 확대되고 있어 주가도 이 실적에 맞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많이 올랐다고 해도 올 연말까지는 꾸준하게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직 월가 등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대해 저평가 의견도 있으며 목표가가 지속 상향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 접근하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과 같은 경우 계속 오를지 떨어질지 아무도 모릅니다.

    우리나라와 같은 경우 단기간에 워낙 많이 올랐기에 앞으로

    더 상승할 여지가 있을 지는 정말 판단하기 어렵고

    이에 따른 분할매수나 아니면 자신만의 조건을 세우시고

    투자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