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길이빛나
요거트는 가스를 많이 발생시키는 음식인가요??
요거트가 장에 좋다고 저는 알고있는데요.
제가 과민성? 대장증후군 같은게 있어서 가스가 자주 차는데 요거트 같은 음료는 가스를 발생시키는 음식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요거트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장에 가스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요거트가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고 있어 장내 미생물 활동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과다한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는 장내 미생물의 수를 증가시켜 가스 생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양의 요거트를 먹는 것은 장 건강을 유지하고 소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