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재산분할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갈수록빠른야크
아기들 기관지에 좋은 차,음식,과일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갈수록빠른 야크입니다
저희 아이가 기관지가 약해서 감기를 달고 사는데
아기들 기관지에 좋은 차,음식,과일 추천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생강 - 아기 기관지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생강입니다. 생강은 기본적으로 염증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고, 특히 기관지의 염증 제거에 더욱 탁월합니다. 뜨거운 물에 가볍게 우려내어 차로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3. 꿀 - 꿀 역시 항균과 항염 효과가 있는 음식이라 아기들에게 먹이면 기관지를 더욱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맛이 달콤해서 더욱 잘 먹는다는 장점이 있고, 목감길에 걸렸을 때 따뜻한 물에 탄 꿀물을 먹이면 빠른 회복에 큰 도움이 되죠.
4. 마늘
마늘에는 강력한 항염, 항바이러스성 물질인 알리신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관지 건강에 좋습니다. 하지만 맛이 맵고 자극적이기 때문에 아기들에게는 소량만 사용해야 하며, 맛이 잘 느껴지지 않도록 음식에 살짝 첨가하는 정도로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조리할 때 다진 마늘을 조금 넣어주는 것도 좋은 효과가 있죠.
5. 배
배에는 루테올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이것이 목감기 증상인 기침과 가래를 멈추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아기들이 목감기로 인해 아파할 때 먹이면 좋은 음식이죠. 맛이 달콤해서 생으로 섭취하기에도 문제가 없고, 뜨거운 물에 우려내어 차를 끓여주면 기관지를 더욱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꿀과의 조합이 잘 어울려 배차 안에 꿀을 살짝 타도 아이들이 더욱 달콤하게 마실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