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이 잘나는편이 아닌데 이번산불은 왜 오랫시간동안 불이계속될까요?

우리니라는 산불이 잘나는편이 아닌데 이번산불은 왜 오랫시간동안 불이계속될까요? 특히 범위도 상당히 넓게 분포되는데 강한바람이 원인이라는데 왜 강한바람이 부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번산불이 오래가는 이유는 겨울 내내 눈이 많이 내리지 않아 나뭇잎 등이 너무나 잘 말라 있어 불이 붙기가 쉽고 바람이 많이 불어 불이 번지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산불을 잡기 어렵습니다.

  • 우나라나가 산불이 잘나지 않는 편이 아닙니다.

    10년간 평균을 하면 1년에 546건의 산불이 있었습니다.

    비교적 적었던 작년 2042년에도 279건이 있었습니다.

    산불은 특히 조기에 진화를 못하면 걷잡을수 없이 커지고 커진 산불은 끄는 게 아니라 막는 겁니다.

    그러다가 더 탈게 없거나 비가와야 꺼지ㄴ는 거구요.

    이 시기에는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라 강한 서풍이 발생합니다.

  • 지구온난화가 가장 큰 영향입니다. 최근에 춘3월에 폭설이 내린것만 봐도 알 수 있겠지요. 결론은 모든 분야에세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대비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