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어금니 한 개가 음식 씹을때 살짝 아파요

어금니가 음식 씹을때 아파서 딱딱한건 잘 못 씹어요. 치은염이 아닌가 의심스러운데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충치는 없거든요.

생니를 구멍내서 염증을 치료해야 한다고 해서 무서워서 치과에 가지를 못하네요. 집에서 프로폴리스만 복용 중이에요. 치료는 어땋게 하는지도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치은염은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거고 치수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치아 크랙에 의해 치수염이 유발될 수 있고요 신경치료를 해야하는데 알고계신것처럼 치아에 구멍을 뚫고 접근하여 치수염이 유발된 신경을 제거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4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