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산양4

따뜻한산양4

채택률 높음

현대차 피지컬 ai etf 오를지 궁금해요

이번달초에 샀는데 산날부터 지금까지 오르지를 않는데 진짜 잘못산건지ㅜ

코스피지수 따라가는걸로 알았는데

이건 올라도 조금오르고 떨어질땐 미친듯이 떨어지고 이상해요..

기다리면 오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현대차그룹도 장기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문제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와 달리 올해 이익추정치가 작년과 비교하여 비슷한 수준이고 기존 자동차 매출과 이익성장률은 답보상태입니다.

    즉 숫자로서 올해는 성장세가 나오지 않기에 주가가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기엔느 모멘텀이 약한것입니다. 즉 올해의 주가가 상승랠리가 쉽게 이어지지 못하고 중간중간 크게 급락 횡보로 이어지는건 보스턴노믹스의 휴머노이드부문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고 기대치보다 퍼포먼스와 역량이 두드러지게 나오면서 네러티브 모멘텀이 붙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이 휴머노이드 피지컬 AI부문에서 지속적으로 기술역량과 퍼포먼스도 중요하며 확실하게 수주와 생산량 그리고 이게 실적으로 연결이 붙는 성과가 28년도이내에 빠르게 나타난다는걸 보여주어야 주가가 선반영되기에 이 부분을 중점으로 체크하셔야 향후 주가가 강력하게 모멘텀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4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관련 섹터의 단기 조정으로 변동성이 커졌으나 로봇 자율주행 등 피지컬 AI 시장의 장기적 성장 잠재력은 여전히 유효하므로 단기 등락에 불안해하기보다 전방 산업의 기술 발전과 실적 가시화를 지켜보며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보통 지수 추종하는 ETF라면 코스피 지수를 따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언급하신 피지컬 AI ETF는 코스피 지수가 아닌

    특정 종목들의 주가 움직임에 따라 ETF의 주가가 움직이는 것이기에

    그런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도 현대차의 전망이 나쁘지 않기에 기다리면

    오를 가능성이 더 높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