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따뜻한홍학154
생로병사에서 국물만 안먹어도 혈압이 낮아지던데정말인가요?
얼마전에 티비에서 생로병사를 봣습니다
생로병사에서 2주간 참가자들에게 국물을 최소한으로만 먹게하는 걸 했는데 혈압이 낮아졋습니다 정말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국물에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있는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국을 끊일때도 염도측정을 하는 겁니다. 고혈압의 가장 큰 적은 나트륨이기에
국물은 조금만 드시고 건더기위주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국물을 많이 먹는 문화 이기 때문에 그 국물 속에는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 나트륨이 혈관을 좁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아마도 국물만 안 먹어도 혈압이 낮아 지는 것이
그것이 원인일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따라서 고혈압 피해야 할 음식중 대표적 음식은 국물입니다.
국물에는 소금이 많이 녹아있습니다.
김치류, 젓갈류 등의 염장식품이나 햄, 통조림 등의 가공식품, 라면이나 케첩, 감자튀김 등에도 나트륨이 많이 들어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