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중반에 월급 얼마 받는게 적당하죠

20대중반에 월급 얼마 받는게 적당한걸까요

그리고 저축은 얼마나 해야될까요ㅠ

요즘 번아웃이 와서그런지 생각이 많아지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20대 중반의 경우 평균 월급은 250만원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세후 기준으로는 월 220~230만원 정도 받고 있다면 평균적인 수준이며 부모님과 같이 사는 경우는 60% 정도, 자취하는 경우는 30~40% 정도를 저축하시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생각 합니다.

    앞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채택 보상으로 21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공부를 하느라 20대 중반에는 소득이 없었습니다. 반면에 고졸인 친구 중에서는 이미 가정을 꾸린 친구도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며 얼마를 벌든 절반이상은 저축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20대 중반 사회초년생의 평균 월급은 직무나 학력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세후 200만 원 초중반대인 경우가 많으니 남들과 비교하며 너무 낙담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저축은 최대한이 최고죠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사실 사회초년생이 월급이 많이 받기란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통 300만원내외가 일반적인 급여이며 자취를 하느냐 본가에서 생활하느냐에 따라 저축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거비 등 부담이 없는 경우 소득의 50%이상 저축을 하는게 바람직하며 자취하는 경우 30%내외가 적당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