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운전초기에 고속도로로 수원가려다가 안성까지 간적이 있습니다. ㅎㅎㅎ
고속도로에서 진입이나 차선변경을 쉽게하시려면
3가지만 하시면됩니다.
1. 겁먹지마세요
절대 겁먹지 마세요. 오히려 상대차가 더 겁먹을 거예요.
걸을때 앞사람하고 안부딪치려고 피하다가 서로 같은 방향으로 계속 연속되는 경험있으시죠? 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주저주저하면 사고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명확히 끼어들기하면 뒷차가 난리칠수있어도 사고는 절대 안납니다
2. 운전은 혼자하는게 아닙니다.
누구나 운전할때 상황에 대한 대비는 항상 합니다. 본인이 좀 운전을 못하거나 실수를 해도 상대방은 언제든 피할 준비를 하고있다는 걸 명심하고 명확히 내결정을 이행하세요.
3. 매너준수
진입시 깜빡이(방향등)꼭 키시고 양보한 차량에게 비상깜빡이 3번으로 감사표시하시고 혹시나 위험한 상황이었으면 창을 열고 손을들어 사과하세요.
이러면 싸울일도 난처할 일도 없습니다
정리하면
"겁먹지마시고 과감하게 방향등키고 진입하시고 뒤차에겐 감사 깜빡이3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