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진입할 때 꿀팁이 있을까요??

눈치게임을 못해서 그런가 시골길에서 차선 합류는 이제 어느정도 하겠는데 고속도로는 너무 겁나네요. 고속도로처럼 속도가 빠르고 차가 많은 도로에 합류할 때 잘 진입할 수 있는 요령이 있을까요??

가르쳐주세요 부탁드립니다 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속도가 빠른 차선에 합류를 하려면 내 속도도 빨라야 합니다

    80킬로 정도로 차들이 달린다고 하면 최소한 70은 밟아야 끼어들었을때 방해가 안되겠죠

    속도가 빠르만큼 차간격이 넓으니까 끼어들기가 더 쉽습니다

    뒤에서 끼워 주는걸 기다릴 필요 자체가 없습니다

    깜박이만 충분히 켰으면 자신감 있게 속도를 내서 들어가면 됩니다

    눈치를 볼 필요 없습니다 맨 오른쪽 차선에서 합류 차량이 있다는건 당연히 뒷 운전자들이 인지하고 있습니다

  • 저도 운전초기에 고속도로로 수원가려다가 안성까지 간적이 있습니다. ㅎㅎㅎ

    고속도로에서 진입이나 차선변경을 쉽게하시려면

    3가지만 하시면됩니다.

    1. 겁먹지마세요

    절대 겁먹지 마세요. 오히려 상대차가 더 겁먹을 거예요.

    걸을때 앞사람하고 안부딪치려고 피하다가 서로 같은 방향으로 계속 연속되는 경험있으시죠? 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주저주저하면 사고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명확히 끼어들기하면 뒷차가 난리칠수있어도 사고는 절대 안납니다

    2. 운전은 혼자하는게 아닙니다.

    누구나 운전할때 상황에 대한 대비는 항상 합니다. 본인이 좀 운전을 못하거나 실수를 해도 상대방은 언제든 피할 준비를 하고있다는 걸 명심하고 명확히 내결정을 이행하세요.

    3. 매너준수

    진입시 깜빡이(방향등)꼭 키시고 양보한 차량에게 비상깜빡이 3번으로 감사표시하시고 혹시나 위험한 상황이었으면 창을 열고 손을들어 사과하세요.

    이러면 싸울일도 난처할 일도 없습니다

    정리하면

    "겁먹지마시고 과감하게 방향등키고 진입하시고 뒤차에겐 감사 깜빡이3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