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실업급여 대상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원래 아는 사람이 대표인 회사에서 일하게 됬어요.그러던 어느 날 대표가 저 보고,그냥 친구 였으면 회사 그만두라고 한다.…라고 하셨어요.(제가 힘들어보인다,답답해보인다 등 이유를 말하심…)
전 퇴사의향 없다고 몇번을 말씀드렸고,
이렇게 붙잡는게 맞나 싶기도 한다…라 하면서 좀 생각하라고 하신적도 있어요.
퇴사를 할지 말지 생각하라는 뜻으로 전 받아드렸고 이제까지 하신 말씀들이 절 회사에서 나가게할려고 하는 발언으르 느껴지고 일하기가 불편해서 이번에 나갈려고 해요.
이럴경우 자발적으로 그만둔다고 직상에는 전달드리나 실업급여 대상(신청)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