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실업급여 대상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원래 아는 사람이 대표인 회사에서 일하게 됬어요.그러던 어느 날 대표가 저 보고,그냥 친구 였으면 회사 그만두라고 한다.…라고 하셨어요.(제가 힘들어보인다,답답해보인다 등 이유를 말하심…)

전 퇴사의향 없다고 몇번을 말씀드렸고,

이렇게 붙잡는게 맞나 싶기도 한다…라 하면서 좀 생각하라고 하신적도 있어요.

퇴사를 할지 말지 생각하라는 뜻으로 전 받아드렸고 이제까지 하신 말씀들이 절 회사에서 나가게할려고 하는 발언으르 느껴지고 일하기가 불편해서 이번에 나갈려고 해요.

이럴경우 자발적으로 그만둔다고 직상에는 전달드리나 실업급여 대상(신청)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선 회사에서 퇴사를 유도 할 만한 말이나 행동을 했다는 증거가 필요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사직서 작성이 사유를 자발적 퇴사가 아닌 회사측의 퇴사 통보와 같이 회사측에서의 퇴사를 하게 했다는 식으로 작성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자발적 퇴사면 실업급여는 힘들지 않을까요?

    회사 사장님이랑 얘기를 해보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실업급여 받을수 있게 사장님과 잘 조율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나쁜 사장님 아닌 이상 실업급여 받을수 있게 해주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