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해야하나 고민이되요ㅜㅜㅜㅜ

주위에서 누가 얼마벌었데 이런이야기들이 들리니 저도해야하나 고민입니다ㅠㅜ

늦기전에 조금이라도 해야할까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남들이 돈을 버는 소식이 들려서, 어때서, 이런 이유라면 당장에 반드시 뛰어들라고는...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주식은 원금 보장이 안되고, 지금 막 열심히 오르던 주식도 갑자기 떨어질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이 흥하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도 한창 오르다가 갑자기 좀 떨어지기도 하고, 그랬다가 다시 오르고 합니다. 근데 이게 언제 얼마나 떨어질지, 어디까지 오를지 알 수 없지 않습니까ㅠㅠ 떨어졌다가 오른대도 다시 고점까지 갈지도 알 수 없는 법이고요. (물론 우상향될 가능성이 큰 주식들이기는 하지만요.)

    정 원하신다면 우량주나 ETF 같은... 튼튼한 주식을 조금씩 사 모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드시 여유자금으로 구입하시고요.

    여유가 되는 내에서가 아니라 돈이 벌릴 것 같다는 희망으로 무리해서 돈을 넣으면 일희일비가 지나치게 됩니다. 무리해서 산 주식이 떨어지면, 아무리 주변에서 그거 계속 가지고 있어라, 오를 거다, 얘기해도 본인이 심적으로 많이 힘들 거예요.

    주식하실 거면 반드시 여유자금으로 하세요. 반드시요.

    괜히 가족이 주식했다 풍비박산 나서 자긴 주식 안한다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꼭 공부하세요. 경제나 사회 흐름은 물론이고, 주식이라는 시스템 자체를 잘 아셔야 투자를 배분하고 자신의 소신과 의견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저는 개인적으로 주식을 안하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하는순간 떨어지면 잠도오지않고 오르면 떨어질까과 걱정하구요.그리고 거의 대부분 손실보는분들이 많으니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 금윰투자는 다들 부정적으로 말하지마는 결국 경험이라도 해보는것이 좋지않을까 싶어여.

    물론 과거에 네트위크 인가 지금의 인공지능처럼 막 올랏던게 잇는데여 그건 버블 일어나서 그 가격으로 못돌아가는 문제가잇긴하지만 너무 위헝하게 하지 않는이상 조은경험이 될거라고바여.

    근데 지금은 넘오르긴햇어여.

  • 주식을 모르는 분이 주변에 벌었다는 소문을 듣고 할까 말까 고민중이시라면.. 하지 말때임니다~개미들 돈 먹으려는 주식 사기꾼들의 소문이 절정에 달했다는 징조일 수 있음다..주식은 할게 안된다 할데 시작하삼~~

  • 하지만 남들의 말만 듣고 이무런 준비 없이 무작정 시작하는 투자는 진짜 위험해요. 주식은 무조건 늦었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고 내가 공부하고 확신이 설 때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직접 주식을 사고팔면서 공부해 보고 싶다면 처음에는 잃어도 부담 없는 아주 작은 돈으로 시작해 보세요.

    절대 처음부터 큰돈을 넣지 마시고 좀 유명하고 괜찮은 기업의 주식을 매달 조금씩 나눠서 사는 안정적인 방법이 좋습니다. 만약 직접 차트를 보고 공부할 여유도 없다면 전문가에게 투자를 맡기는 펀드 같은 것도 방법이에요.

  • 주식은 직접하는 방식이 있고 투자를 맡기는 방식이 있습니다.

    공부를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하시려면 어느정도 소액으로 주식을 직접 구매하시고 그저 수익을 위해서라면 투자를 맡기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가즈으앗 입니다.!!

    지금 직전까지는 좋았으나 지금 은 너무오르고 완전 나락 갈수도있다는말이있어 조심스럽습니다.

  • 이미 머리속에서 주식의 열망이 피어나는거 같으시네요ㅋ 그럼 조금씩 배워보세여 기초부터 차근차근 소액으로 공부하는셈 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