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기관지 건강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매년 전국에 황사가 오면서 호흡기질환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기관지 건강에 좋은 음식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기관지 건강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에는 유황화합물이 포함돼 있는데, 이는 폐에 들러붙어 있는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비타민 C와 베카-카로틴 같은 항산화 물질은 폐 세포의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무 역시 기관지 건강에 중요한 폐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무씨를 볶아서 가루로 먹으면 기침을 잠재워주고 무즙에 꿀을 넣어 먹으면 가래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 무의 따뜻한 성질은 손상된 기관지와 폐를 보호하는 역할도 해준다.
토마토에는 폐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다. 리코펜 성분은 흡연으로 인해 증가한 체내 유해산소를 감소시켜 폐 손상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토마토를 올리브유 등에 버무리거나 볶아서 먹으면 체내 흡수율을 높여 기관지 기능 강화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2/26/2015022601726.html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기관지건강의 경우 사포닌이라능 성분이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사포닌이 풍부한 도라지 홍삼 등 뿌리 채소를 드시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