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이미격렬한바리스타
앞니 사이에 충치가 생겼는데 작은 구멍이 뚫린 정도에요.. 충치치료 할 때도 마취 되나요??ㅠㅠㅠㅠ 저번에 충치치료 받을 때 너무너무 아팟던 기억이 있어서 무서워요..ㅜㅜㅠ 차라리 마취받고 싶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이미 구멍이 육안으로 보일정도시라면 방치하면 치아 파절 또는 근관치료 동반해야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항상 모든 질병이 그렇듯이 빠르면 빠를 수록 치료에 있어서는 좋습니다. 걱정되시더라도 미루지 마시고 얼른 치료 받으러 가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1. 충치 치료 시 마취 하는 경우가 더 많으나 아주 얕은 충치는 안하기도 합니다.
2. 환자분이 꼭 마취 하고 치료 해달라고 말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