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오징어나 낚지 같은 해산물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오징어를 이용해서 만드는 음식을 좋아하는데요. 오징어볶음이나 오징어국 등 오징어를 이용해서 만드는 음식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징어나 낙지 같은 경우는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으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타우린성분도 풍부 해서 기력회복이나 피로회복에도 도움 줍니다
안녕하세요.
해산물인 오징어나 낙지에는 단백질, 타우린, DHA, EPA, 비타민 A,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낙지 100g에는 약 18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근육, 뼈, 혈액, 호르몬 등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 타우린은 혈압 조절과 피로 회복을 지원합니다. 또한, DHA와 EPA는 두뇌와 신경계 발달에 중요하며, 비타민 A는 눈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기여합니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