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앵그리버드

채택률 높음

올해도 2차 장마가 오는 걸까요???

최근 여름에 생긴 특징중 하나가 2차장마의 발생입니다.

원래는 장마는 한번으로 끝나는데 장마가 끝난후에도 8월달에 2차장마라 칭하는 비가 내리고 있죠.

올해도 오는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태풍을 동반해서 비가 많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마는 아니지만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2차 장마 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태풍이 8월 말이나 9월 초에 오기 때문에 그 쯤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려요 올해 2차 장마는 제가 봤을 때 8월 말이나 9월 초 정도는 되어야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때쯤이면 태풍도 여러 개 올라올 거 같고 비도 엄청 많이 올 것 같으니 대비 같은 것도 하셔야 되는 거 같아요

  • 숙련된하이에나116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려요. 제가 봤을 때 2차 장마라기 보다는 9월 초 정도 되면 태풍이 오기 때문에 그때 정도에 비가 많이 내릴 걸로 예상이 됩니다 2차 장마라는 말은 원래는 없었지만 태풍 때 비가 많이 오는게 장마라고 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