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빠른으로 대학교 가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는 남들과 다르게 초등학교를 7살에 갔어요. 그래서 저는 09년생 이지만 08년생하고 같이 학교를 다녀요. 대학교에 가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들 빠른 이라고 얘기하더라구요! 

    대학에서는 빠른이여도 08년생 분들하고 친구처럼 하는데

    사회나가면 족보가 꼬여서 08년생 분들하고 언니오빠 형누나로 지내는 편인거같아요 !

  • 그냥 일반적으로 생활하시면 됩니다. 같은 동기면 한 살 많을 테지만 어차피 고등학교도 그렇게 지내왔기 때문에 다들 무리없이 이해합니다. 그리고 학년이 오르면 후배가 같은 나이가 되고 친구는 한 살 많고 약간 족보가 꼬이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 대학은 고등학교와 다른 성인의 사회라 자연스럽게 정리를 하게 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 같은 학번 동기면 동기인 겁니다. 애들한테 몇년생인지 말하지 마세요. 그닥 중요한게 아니니낀. 한살 어리다고 밝히는 순간 짜증나는일 생깁니다

  • 빠른으로 간다면 굳이 밝히지 않아도 되기는 하지만, 어차피 재수 없이 간다는 전제 하에 술집 출입이 막히기 때문에 티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현역으로 간다면 바로 술집을 가지 못한다는 점을 고려해 주시고, 그래서 그때에는 밝히고 이야기를 하면서 호칭 등을 정하는 수밖에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