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신생아 22일차 수유량 괜찮을까요?
22일차된 신생아에요. 수유량이 90~100 정도 먹이는데 1시간30분 정도만 되면 많이 보채네요. 그래서 한 1시간정도 안고 있다고 2시간 30분 ~ 3시간 되면 주는데요. 총 수유량이 800정도 되는데.. 더 늘려야되나.. 참게 해야되나 고민됩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신생아의 수유량은 아기마다 다를 수 있지만, 22일차 아기에게 90~100ml씩 2시간 30분에서 3시간 간격으로 수유하는 것은 괜찮은 범위입니다. 보채는 경우는 배고픔이나 불편함 때문일 수 있으니, 아기가 자주 보챈다면 수유량을 조금 늘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800ml 정도면 평균적이지만, 아기가 만족하고 성장하고 있다면 큰 문제는 아닙니다. 수유 패턴을 잘 관찰하고, 필요할 때 조금 더 수유해 주시고 걱정된다면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