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잘하려면 시간관리가 중요합니다
일단 시간을 잘쓰려면 계획을 세워서
자신의 시간이 어디에 쓰이고 있고/ 시험전까지 어느정도 되고있는지 ->꼭 확인이 돼야합니다.
시험기간까지 요일을 종이나 전자 노트에 쭉 써보시고 요일아래 칸을 크게 비워서 생각나는 것부터 적어보세요. 요일이 부족하거나 특정 날에 하기 싫은 일이 있다면 할 일의 날짜를 수정해보세요
그 후엔 실행하는 힘이 정말 중요합니다. 계획을 만발천발 짜놔도 실행이 진짜 실력이고 곧 현실 점수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행을 못한건 그냥 생각만으로 넘기지 마시고 앞으로의 할 일이 뭐가 남았고 시간은 얼마남았는지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시간이 지나가버려서 이제 목표를 낮추는 것밖에 방법이 없는, 또는 목표를 그대로 두면 건강이 망가지는 등의 최악의 상황을 면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이러한 목표달성이 가능한지, 하려면 어느 정도 실행해야하는지 성찰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