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3 성적 걱정때문에 올리는 질문

성적은 중상위권정도인데 더 올라가고 싶습니다. 공부를 잘하시는 분들께 여러 공부 방법을 알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방법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조금씩 일정히 천천히

    잠은 11시부터 6시나 7시

    3시간자기 4시간 자기

    이건 개소리

    낮에 처자고 생활패턴조지고 건강조지고

    성적 조지는 길

    시험기간엔 여가는 줄이기

    쉬는 것도 중요

    자제잃지 않는 선에서

    노력하고 규칙적으로 계획적인 공부하기

    수업잘 듣기

    수행평가나 물건들 잘 챙기기

    잠은 학교에서 자지 않기

    몬스터나 킹 먹으면서

    밤샘 자주하지 않기

    공부 안하고 벼락치기 하지 않기

    공부하고

    시험전전날에 기억되새기고 복습 겸

    공부한 것들 총집합해서 벼락치기

    당일아침에도

    시험전날은 그냥 푹 자기

    시험칠때 도구들 여분까지 챙기기

    너무 긴장하지 말되

    너무 여유롭지 않게

    문제 시간배분잘하기

    한문제에 너무 집착하지 않기

    운동도 하기

  • 공부를 잘하려면 시간관리가 중요합니다

    일단 시간을 잘쓰려면 계획을 세워서

    자신의 시간이 어디에 쓰이고 있고/ 시험전까지 어느정도 되고있는지 ->꼭 확인이 돼야합니다.

    시험기간까지 요일을 종이나 전자 노트에 쭉 써보시고 요일아래 칸을 크게 비워서 생각나는 것부터 적어보세요. 요일이 부족하거나 특정 날에 하기 싫은 일이 있다면 할 일의 날짜를 수정해보세요

    그 후엔 실행하는 힘이 정말 중요합니다. 계획을 만발천발 짜놔도 실행이 진짜 실력이고 곧 현실 점수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행을 못한건 그냥 생각만으로 넘기지 마시고 앞으로의 할 일이 뭐가 남았고 시간은 얼마남았는지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시간이 지나가버려서 이제 목표를 낮추는 것밖에 방법이 없는, 또는 목표를 그대로 두면 건강이 망가지는 등의 최악의 상황을 면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이러한 목표달성이 가능한지, 하려면 어느 정도 실행해야하는지 성찰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