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어쩐지절제하는만두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구순포진이 올라오는 것처럼 입술 주위가 붉어지고 작게 붉은 부분이 생겨서 어젯밤 처방받은 현재 4정(2000mg) 먹었는데, 자고 일어나니 증상이 괜찮아진것같아요
이후 4정을 먹지 않는 것이 나은가요?
1일 2회 투여라고 되어있는데 이를 지켜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신장에 영향을 준다고 들어서요.
증상 완화시 안먹어도 괜찮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신장기능이 떨어져서 진단을 받은 상태가 아니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기간 복용이라서요. 남은 약도 복용하셔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지켜주셔야 합니다. 보통 5일 처방되는데 그 기간은 드셔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다시 올라올 수 있습니다. 신장에 무리 안가도록 물 많이 드셔주세요. 물 적게 드시면 이 약 성분이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혹시 신장수치는 어느정도 이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