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이소티논의 부작용인가요??

2022. 09. 21. 20:42
성별 남성
나이 27세
복용중인 약 이소티논

이소티논을 약 한달째 복용중입니다.

확실히 여드름은 잘 안올라오긴 하는데 흔히 알고있던 입술이 건조하다는건 알고있었습니다.

근데 코 안까지 건조하고 목과 가래가 엄청끼고 끈적한 콧물까지 나옵니다. 이것도 이소티논 부작용인가요??

이소티논 복용을 중단해야할까요??


아하에 질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지금 가입하면 125AHT을 드려요! 아하에 질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지금 가입하면 125AHT을 드려요!

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SLHD, Canterbury Hosptial

안녕하세요. 최병관 의사입니다.

이소티논의 부작용 중에는 비인두염도 보고되어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약물 복용으로 인한 이득보다 불편감이 상회할 수 있으므로 중단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먼저 처방 주치의와 상의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2. 09. 23. 20:34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네 이소트레티노인은 새 피부가 재생하는 것을 억제하게 되는데 이는 세포벽이 형성

    되기 위해서는 비타민이 필요하며 그 중에 레티노인 역시 비타민으로서 사용됩니다.

    문제는 이 레티노인의 거울상 모양인 이소트레티노인을 복용하게 되면 세포벽 형성이

    억제되면서 점막 세포나 모낭 세포 모두 손상을 입게 되기 때문에 점액 분비에 문제가

    생기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오히려 염증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2022. 09. 23. 18:56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이런 콘텐츠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