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ManB
ManB24.11.28
아버지가 췌장암 환자이신데 초밥같은거
항암중에 먹으면 안되는걸로 알고있는데 항암쉬는중에는 먹어도 되는건가요? 그밖에도 조심해야할게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지방 과다의 식단은 췌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고지방 고칼로리 식품이나 패스트 푸드와 같은 과도한 포화 지방이 함유된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단순당이 풍부한 과자, 빵, 과일 주스, 탄산음료 등은 혈당을 급격하게 높일 수 있으며, 췌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과도한 당 섭취는 췌장의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