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에 피멍이들었는데 빨리없앨수있을까요?

자전거타다가 찧여서 피엉같은게좀들었는데 외관상 너무 티나고 이상해서 빨리없애고싶은데요. 이거 빨리없앨수있는방법이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에 답변을 드리자면 무릎에 피멍이 생겼으면 얼음찜질을 하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붓기가 빨리 빠지고 멍도 빨리 사라저요 2~3일정도 해보세요 빠른 쾌유를 빌어요.

  • 먼저피멍이 생기면 붓기와 통증이 있을 수 있으니 무리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일반적으로 얼음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을 수건에 싸서 피멍이 있는 부위에 15분 정도 올려주면 붓기를줄이는 데 도움이 되요.

    그리고 따뜻한 찜질은 피멍이 생긴 후 48시간이 지난 후에 해주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하면 혈액 순환이 좋아져서 회복이 빨라질 수 있어요.

    또한 과도한 활동은 피해야 하며 가능하면 다리를 높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 피멍이 들으셨군요.. 많이 다치지 않으셨길 바랍니다. 멍크림을 일단 약국에서 구매하셔서 멍크림을 바르시고요..

    그후에는 최대한 안쓰시는게 중요합니다.. 온찜질도 아주 혈액순환을 시켜서 빨리 없앨수 있고요..

    심장보다 높게 유지하며 주무시는 것도 좋은 것입니다..

  • 혈관이 터져서 피가고인거라 시간이 필요하죠.

    일단 냉찜질 해주시면 혈관수축에는 도움이 되는데

    이거 하루이틀 정도만 하심 될겁니다

    근데 이제 그 다음부터는 온찜질로 바꿔주시는게 좋은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서

    멍이 빨리 흡수되게 도와준답니다

    파스도 발라주시면 도움이 되는데 멍이 든 부위에 바르시면 되구요

    아로니카 연고같은 멍 전용 연고도 있으니까 약국에서 구매하셔도 좋답니다

    마사지는 너무 세게 하지 마시구 부드럽게 문질러주세요

    혹시 심하게 부었다면 움직일때 무릎 보호대를 착용하시는것도 좋구요

    비타민K가 많이 든 음식을 드시는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근데 멍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지면 병원에 가보시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