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엉뚱한두루미2025
자전거타다가 찧여서 피엉같은게좀들었는데 외관상 너무 티나고 이상해서 빨리없애고싶은데요. 이거 빨리없앨수있는방법이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검소한왈라비269
질문에 답변을 드리자면 무릎에 피멍이 생겼으면 얼음찜질을 하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붓기가 빨리 빠지고 멍도 빨리 사라저요 2~3일정도 해보세요 빠른 쾌유를 빌어요.
응원하기
지사지역
먼저피멍이 생기면 붓기와 통증이 있을 수 있으니 무리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일반적으로 얼음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을 수건에 싸서 피멍이 있는 부위에 15분 정도 올려주면 붓기를줄이는 데 도움이 되요.
그리고 따뜻한 찜질은 피멍이 생긴 후 48시간이 지난 후에 해주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하면 혈액 순환이 좋아져서 회복이 빨라질 수 있어요.
또한 과도한 활동은 피해야 하며 가능하면 다리를 높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워하면언젠간만나게되는
피멍이 들으셨군요.. 많이 다치지 않으셨길 바랍니다. 멍크림을 일단 약국에서 구매하셔서 멍크림을 바르시고요..
그후에는 최대한 안쓰시는게 중요합니다.. 온찜질도 아주 혈액순환을 시켜서 빨리 없앨수 있고요..
심장보다 높게 유지하며 주무시는 것도 좋은 것입니다..
탈퇴한 사용자
혈관이 터져서 피가고인거라 시간이 필요하죠.
일단 냉찜질 해주시면 혈관수축에는 도움이 되는데
이거 하루이틀 정도만 하심 될겁니다
근데 이제 그 다음부터는 온찜질로 바꿔주시는게 좋은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서
멍이 빨리 흡수되게 도와준답니다
파스도 발라주시면 도움이 되는데 멍이 든 부위에 바르시면 되구요
아로니카 연고같은 멍 전용 연고도 있으니까 약국에서 구매하셔도 좋답니다
마사지는 너무 세게 하지 마시구 부드럽게 문질러주세요
혹시 심하게 부었다면 움직일때 무릎 보호대를 착용하시는것도 좋구요
비타민K가 많이 든 음식을 드시는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근데 멍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지면 병원에 가보시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