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넣고싶습니다 근데 무서워서 못넣겠어요 추천해주세요

70만 하이닉스일때 무서워서 못넣었습니다

몰빵예정이였는데 떨어질까 안넣었는데 현재 폭등이죠

그리고 5일전부터 삼성전기 넣으려다가 현생이 너무 바빠 당장 안오르겠지 싶어 일단 냅뒀고 그렇게 까먹고 살다가 오늘 확인해봤는데 이것도 폭등했어요

너무 아쉽고 허무하고 슬퍼서 주식알아보고있습니다

cpu gpu 전기쪽이 많이 발전될거같아서 이쪽으로 보고있었는데 이미 올라버려 참 슬프네요

거두절미하고 다른곳 찾으려합니다

삼성생명도 오르는폼이 수상해서 고민중이고 삼성전기우 삼성전자우도 생각중입니다

이것들이 어떤지 또는 다른것은 어떤걸 중요시 봐야할지

의견좀 주시면 좋겠습니다

400만원이 제 자금입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주식을 하고 싶지만

    떨어질까봐 무서운 것은 일반적인 감정이기는 합니다.

    다만, 400만원이시라면 아주 큰 시드 머니는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고 개인적인 판단을 하신 다음에

    반드시 분할 매수로 들어가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6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초보자라면 개별 종목의 변동성에 무서워하기보다 400만원의 자금으로 반도체나 IT 전력 인프라 등 유망 산업의 우량 기업들을 한 번에 묶어 분산 투자하는 국내외 ETF 상품을 골라 매달 나누어 분할 매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스피가 더 올라갈것은 저도 동의합니다만 자본이 수천수억이 아니라면 얻는다고해도 원금대비 얼마일까요

    월 몇만원 몇십만원이라도 벌수 있는 확률이 50프로라면 저는 반만 투자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전닉스 같은 시장 주도주는 밀릴때 분할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는게 그나마 안정적이긴 합니다

    아무리 좋은 주식도 매일 오를수는 없고 미국 이란 전쟁과 같은 악재가 나오면 크게 하락을 하죠

    물론 지금 시장가로 따라가서 사도 되긴하지만 그럴경우는 시드 10-20프로정도로 시작하는게 좋을거 같단 생각입니다

    주식투자에 정답이 딱 없습니다 그래서 어려운거죠

    결국 투자를 하면서 투자자 스스로 본인한테 맞는 투자방법을 찾아야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