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Bevet
Bevet23.02.09
식물성단백질 vs 동물성 단백질
제가 육류를 자주 먹어서 동물성 단백질 위주로 많이 먹고 있는데 식물성 단백질 섭취도 필요할까요?
그럼 이 식물성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 작용하는 차이점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의 영양은 조금씩 다릅니다.
그렇게 때문에 동물성 단백질 많이 드시면 지방이 많이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동물성식물성단백질의 차이는 모두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동일하게 20가지의 아미노산을 포함하며 단지!!
다른점이 있다면 아미노산의 비율이 다릅니다.
콩에는 메티오닌이 부족하고 토마토등에는 콩에 부족한 메티오닌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때문에 칼로리가 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