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는 최근 글로벌 하이퍼스케일러 동향을 보면 쉽게 유추가 됩니다 스페이스 X의 경우 트위터 AI사업부 그록을 1분기에 인수한후 IPO를 공격적으로 한후 이자본을 대규모 데이터센터에 투자를 집행한이후 바로 대규모 회사채까지 발행하며 자본 조달으로 데이터센터에 투자중입니다
이에 질세라 구글도 대규모 회사채 증자 거기에 메타도 마찬가지라는 점이며 이들 CEO들이 메모리와 고대역메모리가 부족하다고 한결같이 외치고 있다는점입니다 거기다가 오픈AI와 앤스로픽도 공격적으로 IPO를 하는것도 대규모 투자 자본조달을 위해서 이고 이를 CAPEX투자를 집행하기위한 목적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마이크론이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SCA라는 장기계약이 16개업체나 된다는점이며 앞으로는 온디바스 AI로 휴머노이드와 자율주행에 결합될경우 지금보다 메모리가 또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점입니다 이는 결국 28년이후에도 메모리 기업들의 매출과 이익증가가 지속되고 이익률도 상당히 안정화될수 있다라는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