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의 장단점은 무엇이 있나요?.

저의 꿈이자 목표인 기술직 공무원입니다 군대에서 자격증 따고 전역 후에 공무원 도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 전문대다니다 군대 입대했습니다 공무원의 장단점이 궁굼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공무원의 장점이라면 아무래도 연차 사용, 육아휴직, 초과근무 수당, 연금 등 다양한 복지 혜택외에도 정확한 급여 , 공무원 연금 수령 등 노후대비 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 장점 입니다. 단점 이라면 비교적 단순한 업무의 반복, 제한적인 업무 등이 단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공무원은 직장이 안정적이고 정년이 보장되는게 큰 장점이죠. 대신 급여가 아쉽거나 민원때문에 스트레스받는 경우도 있는것 같습니다.

  • 공무원은 범죄 등을 저지르지 않는다면 고용 안정성이 확보되고, 휴직 등 여러 제도적인 이점이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다만, 호봉제라서 초반에는 민간 대비 임금 수준이 그렇게 높지 않다는 것, 특히나 공공기관 2부제 등 국가가 어려울 때 공무원에게만 일방적으로 희생을 강요한다는 점 등이 단점이므로, 이러한 장단점을 균형 있게 고려하여 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