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공손한당나귀231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해서 아침에 물을 마시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숨이 차서 물 한 컵 마시는 게 너무 힘이 드는데 왜 그런가요?
원래 물을 잘 마시지 않아 피부도 거칠고 건조하면서 정전기도 많이 납니다. 변비도 있고요. 그런데 물을 마시는게 좋다고들 해서 이제부터라도 마셔볼까 하는데 물에 빠지면 숨 쉬기 힘든 것처럼 괴로워서 잘 안 먹게 됩니다. 쉽게 마시는 방법 알려 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물을 마실 때에도 음식물을 씹어서 넘기듯이 물도 씹어서 넘기라는 말이 있듯이 건강을 위해서라도 씹어서 천천히 넘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이나 미지근한 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물을 마시는것에 대해서 거부감이 있으시면 굳이 물을 마시기보다는
커피나 차를 연하게 타서 먹는것부터 드시는것을 시도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커피나 차도 어렵다면 국물류를 자주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