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을 먹고 다시 보관했다가 먹어도 되나요??

작은공기를 샀어야했는데 잘못사서요… 다들 보관했다가 드시기도 하나요?? 위생적으로 안좋고 상할까요? 방법좀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뜯고 돌리기전에 따로 락앤락이나 통에 담아뒀다 냉장보관하고 다음날 먹긴 합니다!! 

    실수로 돌려버렸다 하면 통에 담으 냉동으로 얼려뒀다 바로 먹긴 하는데 아무 이상 없어요 아직까진..!

  • 햇반 돌리시기 전에 먼저 밥을 떠서 다른 곳에 분리해두시고 드시면 괜찮아요! 전 다음날 바로 먹긴 했지만 햇반 특성상 공기만 안 들어가게 잘 닫아주시면 괜찮을겁니다~

  • 햇반을 한 번 먹고 남았더라도 빠르게 냉장(또는 냉동) 보관하고, 다음 날 안에 충분히 재가열해서 먹는다면 대부분 문제없이 드실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