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맨밑에 잎 뜯어줘야 하나요?

학교에서 키우고 있는 해바라기가 있는데 물을 안주고 주말을 보내고 왔더니 사진처럼 애가 병들어서 밑에쪽 잎만 저렇게 됬는데 떼어줘야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남해안돌문어6050입니다.

    해바라기를 키우는데 화분이 너무 작습니다. 화분의 영양분이 적어 해바라기 잎이 마르고 누렇게 변할 수 있습니다.

    햇볕은 충분히 받겠지만 영양분이 부족해서 죽을 수 있습니다. 화분을 큰 것으로 교체해주면 더 크게 잘수 있을것

    같습니다. ㅎ

  • 해바라기 예쁘게 키우기 위해서는 키가 자라면서 맨 아랫잎 떼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떼면 죽을 수 있으니 누렇게 변한 잎 떼주시면 됩니다.

  • 그냥 나두시면 저절로 잘 자라요

    애초에 식물은 그냥 햇빛 잘씌어주고

    물만 잘주심녀 아무런 문제 안생깁니다

    걱정마시고 키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