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소리는 파동일텐데 왜 피부가 감각할 수 있나요?
핸드폰에 소리 나오는 곳에 손가락을 대고 있으면 소리가 나올 때마다 손에 감각이 느껴지더군요. 지릿지릿했다고 해야하나 탁탁 치는 느낌같다고 해야하나..
소리는 입자가 아니라 파동일텐데 손이 물리적으로 감각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학문
핸드폰에 소리 나오는 곳에 손가락을 대고 있으면 소리가 나올 때마다 손에 감각이 느껴지더군요. 지릿지릿했다고 해야하나 탁탁 치는 느낌같다고 해야하나..
소리는 입자가 아니라 파동일텐데 손이 물리적으로 감각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