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갱년기 땀이 너무 많아요 밤에 잠들고 싶은데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갱년기 때문에 땀이 비 오든 흘려서

힘들어요

호르몬 약 말고 없을까요

비호로몬제 먹었어요

약간 좋아졌어요

그때뿐이었습니다

추천 받고싶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갱년기 증상으로 많이 힘드시군요.

    호르몬제를 드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이긴 하겠지만,

    부담이 되신다면 갱년기 영양제를 드셔보세요.

    약국에서 판매하는 더파르마 갱년기 백수오 드셔보세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갱년기 증상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약을 처방받아 드신다면 ssri 계열의 약을 드실 수 있겠습니다. 진료를 보시고 필요한 경우 약을 처방 받으면 되겠습니다. 생활적인 방법으로는 느린 복식호흡이 있겠습니다. 땀이 나기 시작할때 숨을 깊고 느리게 쉬는 것이 도움 될 수 있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레미페민이나 시미도나가 괜찮습니다. 임상데이터가 있는 원료라서 이런것들로 복용을 하시는게 좋고요. 이 쪽은 원료이슈가 있어서 임상데이터가 없는 원료를 복용하시면 효과를 못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