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뽀얀굴뚝새243
친척이 감자를 한박스 보내줬는데 남편 위염에 갈아주라고 합니다. 감자생즙이 위염에 도움이 되나요?
남편이 음식을 먹으면 소화도 안되고 더부룩해서 매우 불편하고 삶의 질이 떨어졌어요.
위에 좋다는 음식을 먹긴 하지만 잦은 술에 담배까지 이명이 있어서 잠도 잘 못자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탓인지 위가 안 좋습니다. 어머니께서 감자즙을 갈아서 먹으면 위장병에 도움이 된다고 하시던데 효과가 있는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즙에 알카리성 성분이 있어 위산을 중화해 일시적 완화 될 수 있으나, 의학적 근거가 부족해 장기적치료법으로 보긴 어려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