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 리플 매수시기, 매수 수량 금액

리플 매수시기는 지금이 좋은타이밍 일까요?

오를것으로 예상하는데 몇개정도보유하는게 좋을까요?

많을수록 좋겠지만 보유자산이 얼마없어서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가상자산 시장은 현재 변동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리플을 매수하기에 적합한지 알 수는 없습니다.

    다만 지금 하락과 횡보를 반복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가격대 인것은 사실이나 몰아서 한번에 매수하시는 것은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리플만 매수하시는 것이 아니라 비트코인과 같이 분할로 적립식 매수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투자에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수익률의 개념이지 무조건 몇개 보유해야지 정해진게 잇는게 아닙니다. 다만 가상자산은 최소수량 호가만큼 살수 있은이 그이상만 여유돈이 되는데로 사시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굳이 리플을 사야 될지는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으며 오히려 초기 강세장에서는 비트코인부터 먼저오르니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을 사야된다는 입장이지만 알트코에서도 리플을 선호하는 시분들이 있으니 리플을 사는건 개인의 선택사항이라고 봅니다.

    다만 여유자산으로 사야된다고 생각하며 그 이유는 가상자산은 올해보다는 내년도부터 조금씩 기대가 되기 때문이며 또한 알트코가 먼저오르는게 아니라 비트코인의 강세장이 먼저 시작이 되어야 리플을 기대할 수 있는 입장이라 지금은 그냥 여유돈으로 사시면 되며, 몇개는 이런거는 의미없다고 봅니다. ( 수익률개념이기 때문입니다. )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리플은 변동성이 매우 큰 가상화폐이므로 한 번에 많이 사기보다 보유자산 중 잃어도 되는 여유자금만 활용해 현재 가격부터 매월 조금씩 분할 매수하며 평균 단가를 낮추고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리플의 경우에는 사실 모호한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분명 몇년안에는 전고 부근까지 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굳이 다른 좋은 코인들도 있고 비트코인도 있는데 리플에 투자해야된다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리플(XRP)은 시가총액이 크고 변동성이 높은 암호화폐이므로, 단순 가격 하락을 저점으로 보기보다는 소송 상황, 파트너십 등 실질적인 호재와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유동성 흐름을 면밀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자 금액은 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의 여유 자금으로 하며, 분할 매수 전략으로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리플은 결제 시스템 도입 기대와 금융권 채택 가능성이 있으나, 시장 변동성에 따른 급락 위험도 있으니 전체 자산의 5~10% 이내로 비중을 조절하고, 목표 수익률과 손절 가격을 미리 정해 계획적으로 투자하세요.

  • 안녕하세요. 이종우 경제전문가입니다.


    XRP를 포함해 모든 암호화폐 모두 얼마나 오를 지 내릴 지는 누구도 확실히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만약에 XRP에 대한 큰 신뢰가 있으시다면 얼마나 매수 할 지 보다 먼저 어느 수준까지 손실을 감당 할 수 있는 지 먼저 정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그리고 분할 매수 또한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추천 드립니다.

    좋은 투자자는 얼마나 많은 코인을 보유 하는 사람이 아니라 시장이 흔들려도 버틸 수 있는 자신 만의 투자 원칙을 가진 사람 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