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주차위반 딱지 환부불필요가 뭔가요???

3주 전에 미용실을 갔는데 마땅히 차 댈 곳이 없어서 장사를 안하고 있는 가게 앞에 차를 댔습니다. 흰선이기도 했고 큰 대로변도 아닌 골목길이었습니다.

그런데 파마를 하던 도중 사장님한테 전화가 오더군요. 가게 앞에 차를 대놓으면 어떡하냐고.. 출근을 조금 늦은시간에 해서 제가 그 날 가게를 안 연다고 착각한 것 같은데 일단은 가게 앞에 댄 건 도의적으로 미안한 일이라서 계속 사과 드리고 최대한 빨리 가서 빼드렸습니다.

파마를 하던 중이라 30분 정도 시간이 걸렸고, 상황 설명도 했고, 차 빼드린 후 그날은 그냥 그렇게 넘어가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신문고 신고로 주차위반 딱지가 왔더군요. 신고 하는거야 본인 자유니까 뭐라할 순 없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니 흰 선이었고, 그 곳이 사유지도 아닐텐데 이게 불법인가 싶어서 요리조리 보다보니 딱지 위에 환부불필요라는 처음 보는 글씨가 있었습니다.

계좌이체를 하려고 계좌를 입력해도 수신자도 안나오는데 뭐를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환부불필요는 반송 불가라는 뜻으로 주차위반 고지서를 다시 관공서에서 받지 않겠다는 겁니다. 과태료를 보내야 하는 계좌는 질문자님이 부과해야 하는 딱 그 만큼의 금액만 보내면 수신자로 질문자님의 이름이 뜨고 그 이상이나 이하를 보내면 뜨지 않는 1회성 가상 계좌입니다.

  • "환부불필요"라는 말은 이 딱지를 반송할 필요가 없다, 즉 돌려보낼 필요가 없다는 뜻 입니다.

    일반적으로 주차위반과태료에 적힌 계좌번호는 이번 위반 건 하나 때문에 만든 입금 전용 계좌입니다.

    보통 계좌명이 입금자 즉, 위반한 사람의 이름으로 개설되는데 그 이름이 없더라도 속이 좀 쓰리긴 해도 그 임시계좌로 보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