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국가고시 준비합니다!!

3점 보행을 다 까먹어서 왜 답이 4번인지 모르겠네요 혹시 국시보신분 중에 설명해주실 분 있나요?

그림으로 설명해주시면 더 좋을거같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미현 간호조무사입니다.

    3점 보행 = 목발 + 아픈 다리 → 정상 다리

    이 문제는 오른쪽 다리가 아픔(환측) 이므로

    목발을 먼저 내고

    오른발(환측)을 내고

    왼발(정상 다리)을 내는 것

    따라서 목발과 오른발이 먼저 나가는 그림(④번) 이 정답입니다.

    암기 한 줄

    "3점 보행 = 목환건" (목발 → 환측 → 건측)

    국시에서는 이것만 외워도 대부분 맞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