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 있는 지방의회에서 주로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군청이 있고 또 지방의회 있잖아요. 군청 같은 경우는 뭐 지역 사람들 민원이라든지 여러 가지 행정을 맡는 거라면 지방의회가 하는 건 무엇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군청이 예산을 쓰고 살림을 맡아 행동하는 집행기관이라면, 지방의회는 이를 감시하고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의결기관입니다. 가장 중요한 일은 주민 생활에 직결되는 지역의 법인 조례를 만들고 고치는 것입니다.

    ​또한 군청이 군민들의 세금을 어디에 어떻게 쓸지 제출한 예산안을 꼼꼼히 심사해 불필요한 낭비를 막고 최종 확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매년 행정사무감사를 열어 군청이 법을 잘 지키며 일을 똑바로 했는지 감독하고 시정을 요구합니다. 즉, 지방의회는 주민을 대표해 군청의 독주를 막고 올바른 행정을 유도하는 감독관 역할을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