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주가가 폭락했는데요ᆢ왜 그랬는지

궁금합니다

어제는 젠슨황도 오구 호재가 많았던거같은데 너무 폭락을해서 할미ㅡㄹ을 잃었습니다

더 투자해도 되는지 너무 고민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가장 큰 문제는 엊그제 발표된 브로드컴의 실적 우려입니다. 브로드컴의 실적 발표에서 가이던스에서 시장에서 예상했던 AI 분야쪽에서의 매출성장 가이던스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다면서 투매가 나오기 시작했고 그러면서 엔비디아의 베라루빈 차세대 플랫폼에서 범용 메모리반도체칩이 줄어든다는 루머가 본격적으로 나오면서 이 부분이 부각되면서 차익매물이 대거 쏟아지면서 어제 한국증시에서 그리고 이런 여파가 미국증시까지 이어지면서 어제 밤 나스닥 증시와 관련된 마이크론이나 메모리반도체쪽 종목들이 10%이상의 폭락이 나오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내에서 물가수치가 상당히 높게 나오고 고용수치까지 좋게 나오면서 향후 금리상승에 대한 우려와 기준금리도 인하가 아닌 인상 우려가 훨씬 커지면서 폭락이 나오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6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미국의 반도체 주식들이 폭락한 것이 우리나라 반도체 주식들에도 영향을 미쳤기 때문입니다.

    • 만약 미국 반도체 주식이 견고 했다면 오히려 상승했을 수도 있지만 현재는 미국의 반도체 주식들이 밸류에이션 부담을 받는 자리이기 때문에 좀 처럼 상승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 안타까운 점은 월요일에 우리나라 주식이 10% 이상 하락하는 반도체 주식들이 속출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