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닉스 정말 무섭게 올라가네요...

삼전닉스 정말 많이 올라가고 있는데

고점일때 한번 팔아야하는지

아님 계속 들고 가야하는게 좋은건지 모르뎄네요

고수님들은 어떻게 하고 계신지 궁금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전문가들은 SK하이닉스 300만원, 삼성전자 40만원 정도로 목표가를 보고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가격이

    매우 과열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보유하고 있다면 분할로 매도를 해야할 시점 이라고 생각 합니다.

    장기 가치 투자자라도 지금과 같은 변동성에는 버티기 쉽지 않으며, 시장 때문에 멘탈이 흔들리는 경우라면 매도를 더더욱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8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최근 우리나라의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두 종목은 바로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이기 때문에

    저는 조금 홀드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까지 오를지 기대해보면서

    어느 정도 포션으로 보유중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처럼 주가가 무섭게 상승할 때는 한 번에 모두 매도하거나 무작정 들고 가기보다 분할 매도 전략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에서 ‘어깨에서 팔고 무릎에서 사라’는 최적의 타이밍을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고수들은 리스크 관리를 위해 분할 매도와 익절 기준 설정 방법을 사용합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상승할 때는 기분 좋게 즐기되, 불안하다면 전체 물량의 10~20%만 먼저 익절해 현금을 확보하세요. 나머지 물량은 기업 실적 변화나 자신만의 익절선(고점 대비 -10% 하락 시)으로 관리하며 시장 흐름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고점에 너무 집착하지 않고 편안하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종우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전, 하이닉스같이 주식이 강하게 상승하는 경우 누구나 지금 매도해야 하나 고민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 입니다.

    하지만 고점이 어디인지 맞추는 것은 사실 상 불가능 한 일이며 이를 예단하는 사람은 100% 사기꾼 입니다.

    중요한 것은 투자를 한 개인이 해 당 기업의 향 후 전망을 얼마나 신뢰 하는지 여부 일 것 입니다.

    특히 반도체는 AI와 데이터센터 수요 증가의 수혜를 받고 있기에 장기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투자자들도 많습니다.

    개인 별로 투자 포지션이 다르기에 비중이 너무 커졌거나 현재 급등으로 부담이 느껴지신다면 일부 분할 매도를 통해 수익을 확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