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13특수임무여단 특수임무대과 유사한 미국특수부대는

13특수임무여단 특수임무대는 여단 인원 천명중 대략 50명정도의 상위권안에 드는 인원들을 선발하여 특수교육 도 T.O가 일반대대에 비해서 많다보니 대부분 받게하고 전입교육 및 47교장 보낸뒤 대테러교육도 받게하고 대테러작전 참수작전시 선견작전 및 핵심지휘부 위치한 곳에 내부진입하여 직접타격 및 핵심시설 파괴 임무를 수행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전사 내에선 전천후타격대라도 호칭 하며 아무래도 소속 부대 주임무인 참수작전에다가 특임대다보니 대테러작전까지 하다보니 아무래도 CQB 및 내부소탕 등은 밥먹듯이 할테니.상당한 수준을 갖추고 707급으로 잘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게

13특수임무여단 자체를 빈라덴 참수작전 수행항 데브그루 모티브로 만들었고 그후 데브그루가 사용하는 HK416혹은 scar 그리고 4안경투시경 등 보급한다는 계획도 있었고 아직도 꾸준히 유입중이고 특전사에 뭐가 바뀌거나 새로 들어오면 13에 제일먼저 들어가는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여단 자체를 데브그루 모티브로 했어도 사실 13여단 대대들은 주요임무가 내각 외각 장악후 경계 등 레인저연대랑 유사한 성향을 가지고 있는걸라 알고 있고 그동안 특임대랑 707이 내부진입후 핵심지휘수뇌부직접타격를 수행하는걸로 아는데 13특수임무여단 특수임무대는 임무가 많고 다양하고 주로 대테러 선견작전 내부소탕후 지휘부 제거 핵심시설 파괴 등 다하는거보면 미국 1티어특수부대인 레인저수색중대에 가깝나요?아니면 데브그루에 가깝나요? 만일 특임대가 데브그루가 에 더 가깝다면 일반대대들은 레인저수색중대 랑 유사할까요?

그리고 13여단과 합동참수작전을 펼치는 707은 특임대 선견중대 제외한 잔여 인원들과 같이 후속으로 헬기타고 혹은 고공침투해서 투입되는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특전사 내에선 전천후타격대라도 호칭 하며 아무래도 소속 부대 주임무인 참수작전에다가 특임대다보니 대테러작전까지 하다보니 아무래도 CQB 및 내부소탕 등은 밥먹듯이 할테니.상당한 수준을 갖추고 707급으로 잘하는걸로 알고 있군요. 정말 대단하네요. 잘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