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종합저축과 청년주택드림 장단점 질문드립니다

기존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이 15년 미납된 상태로 존재합니다.

국민은행 청년주택드림의 조건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전환을 진행하는 것이 더 이득인 것인지 질문드립니다.

아니면 미납된 것을 분할 납입하고서 기존 청약 통장을 살리는 것이 더 나을까요? 청년주택드림 조건이 올해까지 해당되어 질문드려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네! 이전에는 청약통장을 만든 해당 은행에서만 전환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타사로도 전환이되기때문에 미납된것을 분할납입 인정 후 전환신청 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에 분할납입이 어느정도 걸리는지 문의해보시면 판단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첫 주택 마련 화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양쪽 모두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것이 더 유리할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또한 질문자님께서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의 위치도 중요하며, 어떤 주택을 목적으로 사용하실지도 생각해보셔야합니다

    양쪽 모두 정보를 알아보시고 잘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