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민 수용에 찬성을 하시나요 반대를 하시나요?

학교에서 토론을 하는데 이게 (기준은 우리나라)난민 수용에 대한거에요.. 근데 제가 어느쪽으로 해야할지 잘 모르겠서 답변을 보며 생각을 해볼려구요! 이유도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에 서로 반론 반박같은거 해주셔도 돼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대한민국은 UN 난민협약국이자 아시아 최초로 독립된 난민법을 제정힌 국가로서 전쟁과 박해를 피해 도망친 사람들을 보호할 국제법적 의무가 있습니다

    한국은 일제시대부터 독립운동 그리고 한국전쟁을 거치며 많은 나라에 도움을 받은 나라입니다

    반대의견에서 안전이나 사회적비용이 있는데 다 하기나름입니다 문제가 되는 것을 예방하면 되죠

    예방하는 방법이 틀릴뿐 지혜를 모으면 될겁니다

  • 안녕하세요. 민창성 경제전문가입니다.

    한국의 현재 글로벌 지위와 역할에 비춰 봤을 때 난민수용을 거부할 명분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이념의 시대로 끝난지 오래라 한국도 단일 민족에 대한 프레임에서 벗어나 국제법이 허용하는 난민을 수용하고 개방하여 글로벌 다양성과 호혜의 폭을 넓힐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 저는 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