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살을 빼기 위해 밥 안먹고 영양제만 먹어도 되나요?
몸에 지방이 이미 넘쳐는 상태에서는 잉여 지방자체가 에너지원이니 굳이 추가로 탄수화물•단백질•지방 에너지 섭취를 안해도 되잖아요.
안먹어도 몸에 있는 지방들을 쓰고도 남을텐데 여기서 건강을 위해 물, 비타민, 무기질, 나트륨, 철분, 엽산같은 영양제만 챙겨먹어도 건강에 무리가 없지 않을까요?
물론 사람의 식탐때문에 그렇게 하기 힘들테지만 이론상으로 가능한가요?
비만인 사람들은 칼로리가 있는( 탄, 단, 지) 음식을 먹지 않고 영양제만 잘 섭취해도 건강하게 살 뺄 수 있을것 같은데 궁금합니다.
영양제는 몸에 크게 무리를 안준다고 들었는데 그게 건강에 해롭다면 왜 해로운지도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론상으로는 비만인이 에너지원으로 체지방을 사용하고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영양소의 균형과 다양한 식품군이 필요합니다. 영양제만으로는 부족한 섬유소와 기타 필수 성분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워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영양제는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