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키를 키우는데에 필요한 영양소는 무엇이며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나요?
키를 키우는 것에 필요한 영양소는 어떤 것들이 있고
또한 그런 영양소가 충분하게 들어있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그냥 우유를 충분히 마셔주면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키 성장을 위해서는 칼슘, 인,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도움이 되며 우유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키를 키우는데 필요한 주요 영양소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D, 아연, 마그네슘 등이 있으며, 단백질은 성장에 필수적이며, 고기, 생선, 달걀, 콩류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칼슘과 비타민D는 뼈 건강에 중요하며, 우유, 유제품, 녹색 채소, 그리고 햇볕을 통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아연과 마그네슘은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도와주며, 해산물, 견과류, 통곡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유는 칼슘과 단백질을 제공하지만, 다양한 음식을 통하여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