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아키라

아키라

채택률 높음

선풍기는 계속 돌려도 문제 없겠죠??

요즘 날이 더워서 선풍기를 자주 틀어 놓는데요.

선풍기는 바람을 일으키는 제품이니까 오래 돌려도 자체적으로 쿨링을 할 것 같이 보이는데요.ㅎ

실제로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좋은 답변 부탁드릴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자체적으로 쿨링이 어느정도 되지만 한계가 있구요

    보통 선풍기를 강으로 틀어놔도 모터의 열은 한정적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불이나고과부하가 될정도로 열이 나려면 엄청난게 더 속도가 빨라야 하죠 강풍정도로 하루종일 틀어놔도 모터에 열로 인해서 무리가는 수준은 아닙니다 그게 몇년 몇십년 쌓이면 무리가 가는 거죠

    채택 보상으로 4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희집은 강아지들을 키워서 공기순환시키려구 맨날 틀러놓는데 저는 만족해요 !! 강아지들과 함께 같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데 계속 바람이 부니 시원해용ㅎㅎ

  • 날개 있는 선풍기는 오래 틀며 뜨거워지기에 10시간씩은 틀며 안되고 날개 없는 선풍기는 자체적으로 발열 현상이 적어서 오래 틀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 일반적인 가정용 선풍기라면 계속 돌려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래도 외출 시에는 안전을 위해 전원을 끄고 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